무안군 해제면, 노후주택 화재예방 집중 점검… 복지·안전 사각지대 해소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1:20:38
  • -
  • +
  • 인쇄
화재 취약가구 18세대 전기·소방 점검 및 안전물품 지원
▲ 노후주택 화재예방 집중 점검

[뉴스스텝] 무안군 해제면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해제면 복지기동대 및 해제119안전센터와 협력하여 관내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집중 점검과 안전 물품을 지원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6월 부산에서 발생한 노후주택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사례를 계기로, 해제면 내 화재 발생 취약가구에 대한 사전 예방과 복지·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추진됐다.

점검 대상은 노후 다세대주택 및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아동이 있는 18세대이며, 현장 방문을 통해 전기시설과 누전 여부 등을 점검하고 ▲누전차단 멀티탭 지원 ▲콘센트용 소화패치 부착 ▲ 가정용 소화기 및 화재경보기를 지원했다.

또한 거주자에게 화재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생활 속 위험 요소에 대한 상담도 병행했다.

박성서 해제면장은 “취약계층의 화재예방을 위해 수고해주신 복지기동대와 해제119안전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행정과 민간이 함께 협력해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촘촘한 보호망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