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2025년 2차 구석구석 99도 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1:30:29
  • -
  • +
  • 인쇄
지역별 문화격차 해소하고 긍정적 성장 지원
▲ 2025년 2차 구석구석 99도 행사 진행

[뉴스스텝]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일 추부도서관 및 추부문화의집 일원에서 150여 명의 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2차 구석구석 99도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수련관 청소년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참여해 레진아트, 스칸디아 모스 다이(DIY), 우드팽이 만들기, 날개 포토존, OX퀴즈 등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수련관은 소속 청소년동아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여러 관계를 맺으며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지역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긍정적 성장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프로그램을 진산도서관과 공동 추진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뤄냈으며 올해 4월 열린 1차 프로그램을 제원면 작은도서관과 힘을 모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 문화활성화 및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중부대 사회복지학과 자원봉사자도 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 간 파트너십을 형성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추부면 청소년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면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위한 기획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소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쌓아가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시민작가도서 추천을 기다립니다

[뉴스스텝] 김해시는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5일간 시민작가도서 부문 후보도서 추천을 받는다. 김해시 올해의 책은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책읽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추진해 온 김해시의 대표 독서 정책사업으로, 대표(성인), 청소년, 어린이, 시민작가 총 4개 부문의 도서를 선정해 지역 사회적 책읽기를 장려하고 이와 연계한 다양한

경북도, APEC 후속 인구정책 협력 및 평화 기반 구축

[뉴스스텝] 경북도는 APEC 성공 개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공의 혜택이 경북 전역에 이어질 수 있도록 APEC 후속으로 “평화 APEC 3대 사업”을 추진한다.경북도가 추진하는 평화 APEC 3대 사업은 인구정책 협력, 정원 관광, 통일 메신저를 3대 축으로 ▵APEC 인구정책 협력위원회 창설 및 국립 인구정책 연구원 설립(유치) ▵신라통일 평화 정원 조성 ▵한반도 평화통일 미래센터 유치 등이다.특히,

군산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 ‘일등 어촌’ 선정

[뉴스스텝]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주관 ‘제18회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군산시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일등 어촌’ 숙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2015년부터 해양수산부는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서비스 품질을 점검,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등급 결정 제도를 시행중이며, 체험·숙박·음식 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3개 마을을 ‘분야별 일등어촌’으로, 체험·서비스 품질 개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