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신학기 학교생활 감염병 주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1:20:12
  • -
  • +
  • 인쇄
신학기 감염병 주의보! 예방접종 확인 및 개인위생 수칙 준수


[뉴스스텝] 목포시보건소는 3월 초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학령기 소아ㆍ청소년의 경우 집단생활로 학기 중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호흡기 감염병,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 등 감염병 예방에 대해 주의를 당부헸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매년 4월∼6월과 10월∼이듬해 1월 사이 발생이 증가한다.

특히, 학교·학원 등 단체 생활을 하는 9세 이하 연령층에서 발생이 높고, 봄철에 증가하므로 개학 전 어린이의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해 표준일정에 따라 접종하고, 누락된 접종이 있으면 완료해야 한다.

인플루엔자는 7~12세(외래 환자 1,000명당 17.5명)와 13~18세(17.3명)에서 다른 나이대에 비해 환자 발생률이 높은 상황이다.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히 진료받고,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소아·청소년들 중 미접종자는 3월 중이라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했다.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은 동절기(11월~3월)에 유행하며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동년 대비 증가 추세이고, 특히 영유아(0-6세) 환자가 전체의 58.8%를 차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예방백신이 없고 감염력이 매우 강해 소량으로도 감염되고 집단발생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학생들의 단체급식을 준비하는 학교에서는 식중독 예방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보건소 담당자는 “감염병을 예방하고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뿐만 아니라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예방을 위한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고,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진료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