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길고 긴 겨울방학 초·중학생 기초 문해력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1:20:17
  • -
  • +
  • 인쇄
한글아 놀자·맞춤형 학습코칭 운영
▲ 맞춤형 학습코칭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겨울방학 동안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을 위해 내달 14일까지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한글아, 놀자!’,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대상 ‘맞춤형 학습코칭’을 운영하고 있다.

‘한글아, 놀자!’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언어재활사, 유관기관인 서귀포시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학습지도사가 초등학교 15교, 1~3학년 48명을 대상으로 주 2일 학교로 방문하여 1대1 한글 해득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한글아 놀자!’는 한글 미해득 학생의 파닉스 중심의 자·모음 및 받침 지도와 읽기 유창성 지도로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기초 문해력 향상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맞춤형 학습코칭’은 서귀포시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학습지도사가 초등학교 9교, 중학교 5교, 5학년~중학교 2학년 28명을 대상으로 주 2일 학교로 방문하는 대면코칭으로 이루어진다.

주요 프로그램은‘시간관리능력향상’으로 학습목표 세우기, 시간관리 방법, 플래너 작성법을 배우며 부족한 교과 학습까지 보충하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 참여 학교 관계자는“기초학력 향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크나큰 공백인 겨울방학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규칙적인 생활 습관 형성 및 학습력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관계자는“겨울방학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방학 동안 부족한 과목을 보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2025년에도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과 자기주도 학습 능력 정착을 위한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안·운영, 교원 및 지도강사의 전문성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