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감염병 예방수칙’지켜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1:20:30
  • -
  • +
  • 인쇄
긴 설 연휴기간 감염병 예방수칙 각 학교에 안내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3일 긴 설 연휴(1월 27일 ~ 1월 30일)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수칙을 마련하여 각급학교에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 명절은 긴 연휴로 인해 국내·외 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외여행 시 지켜야 할 감염병 예방수칙과 모기매개 감염병 및 수인성·식품매개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당부하고 있다.

특히 인플루엔자, 코로나19 등 호흡기 감염병 전국적으로 유행되고 있는 가운데 2025년 2주차 제주지역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수가 1000명 당 122.5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어 환기, 기침예절 준수,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제주지역 학령기(7~18세) 인플루엔자 의사환자분율은 2024년 50주부터 2025년 1주차까지 전국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다 현재(2025년 2주차)는 둔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적기 예방접종이 중요하다”며“학생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자신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의 보건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