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 생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1:20:27
  • -
  • +
  • 인쇄
2월 17일부터 6월 13일까지 상반기 경로당 문화·여가 프로그램 운영
▲ 익산시,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 생활 지원

[뉴스스텝] 익산시가 다양한 경로당 여가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지원한다.

익산시는 6월 13일까지 114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상반기 경로당 문화·여가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병기)에서 38명의 강사를 파견해 경로당마다 매주 1회, 총 16회에 걸쳐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은 경로당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노래 △율동 △치매 예방 △요가 △레크리에이션 △건강체조 △교구놀이 △스마트폰교육 △웃음치료 △음악·미술치료 △밸런스워킹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시는 하반기에도 114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할 예정으로, 경로당이 단순한 쉼터 역할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령층이 노년 생활의 활기를 찾을 수 있는 문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거리가 멀거나 몸이 불편해 복지관까지 갈 수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요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