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학습의 기초, 문해력 키우기’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1:26:04
  • -
  • +
  • 인쇄
▲ 2024년 학습의 기초, 문해력 키우기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문해력 기초 다지기에 도움을 주고자 ‘2024년 학습의 기초, 문해력 키우기’를 5월 18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도서관 독서활동실에서 운영한다.

계유진, 이지영(하브루타 전문가) 강사의 지도로, 다양한 주제의 책을 함께 읽고, 친구들의 의견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며,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초등학교 2~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난 18일 첫 시간에는 “어휘는 무엇일까”를 주제로 어휘에 대한 나만의 정의를 내려보고, 자기를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과정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명확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발달시켜 자신감과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