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방지팩 보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1:20:22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최근 추워진 날씨가 지속되는 등 동절기에 돌입함에 따라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방지팩 1500개를 무상으로 보급한다.

특히 사회적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우선 수도 동파 예방을 위하여 동파방지팩을 지급하고, 철원군 수도공무소연합회에서 노후 계량기 교체 및 동파우려가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동파방지팩을 무상설치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겨울철 수도 동파 예방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관심과 철저한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계량기함 내부의 수도관 관통구 등 틈새에 헌 옷을 비닐봉투에 넣어 밀폐하고 뚜껑 부분은 보온재로 덮은 후 비닐로 넓게 봉인하는 등 사전 조치를 해야 한다.

특히 영하 10℃이하는 보온을 해도 계량기가 동파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도꼭지를 조금 틀어 물이 흐르게 하면 동파를 예방할 수 잇다.

현창환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지속적인 동파예방 안내문 배부 및 동파방지팩 무상 보급 추진으로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군민 불편을 해소하고 누수예방을 통한 유수율 향상과 행정력 낭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