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민선 8기 공약실천 ‘2025년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1:25:54
  • -
  • +
  • 인쇄
이광재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청
▲ 고성군 민선 8기 공약실천 ‘2025년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은 4월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와 실천 역량 강화로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공약사업 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공약실천 2025년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 강사로 초빙된 이광재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은 ‘분열과 혐오, 미래도시를 향하여’를 주제로 공약의 이행방안과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소개하면서 수요자 중심의 행정마인드 제고를 요구했다.

특히, 기후, 환경, 불평등 등 현대사회가 가진 문제해결을 위해 공약 담당자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민선8기 후반기에 접어든 시점에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류해석 부군수는 “이번 매니페스토 특강을 통해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군민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기를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특강에는 류해석 부군수를 비롯해 고성군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공약 관련 담당 부서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