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청 새내기 공무원들 내 고장 바로 알기 첫걸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1:25:07
  • -
  • +
  • 인쇄
화천군, 신규 직원 대상 1박2일 온보딩 교육 실시
▲ 화천군 신규 공무원 온보딩 교육이 지난 20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지역 관광지와 주요 사업소 등에서 진행됐다.

[뉴스스텝] 화천군이 군청 새내기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온보딩(On Boarding) 교육’을 실시했다.

‘온보딩’은 배에 탑승한다는 의미로, 새로운 환경에 처음 들어선 사람들이 빠르게 적응하고,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번 온보딩 교육은 지난 20일부터 1박2일 과정으로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30명의 신규 공무원들은 지난 20일 파로호 평화누리호에 탑승 후 평화의 댐을 방문해 건립 배경을 교육받고, 안보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체험했다.

이어 국내 최북단에 위치한 백암산 케이블카에 타고 전망대에 올랐다.

백암산 최고봉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최문순 군수가 이들을 맞이했고, 조직 비전을 공유하는 ‘군수와의 대화’즉석 토론회가 진행됐다.

이후 직원들은 전국 최초의 지자체 주도 초등 온종일 돌봄시설인 화천커뮤니티센터를 찾아 센터의 운영 시스템과 프로그램들을 살펴봤다.

이틀째인 21일 오전, 이들은 군상하수도사업소를 방문해 화천군민들에게 생활용수가 공급되는 전 과정을 견학했다.

이후 생활 폐기물 종합처리장, 공설장례식장, 위생처리장, 하수종말처리장 시설 운영 프로그램을 차례로 둘러봤다.

이틀 간의 온보딩 교육은 화천군이 자랑하는 산천어 파크골프장 견학과 파크골프 체험으로 마무리됐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신규 직원들이 다양한 군정 업무를 경험하고,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보딩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보건소,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아산시 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한의학적 건강 관리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총명한(韓) 백세교실’을 내달부터 4월까지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농한기 신체활동 감소로 인한 체력 저하와 노인 우울감, 만성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동별 경로당 총 6개소를 대상으로 주 1회씩 총 12주간 진행된다.올해 사업 운영 경로당은 △온양1동 온천9통 △온양1동 온천1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 임대료 인하 결정

[뉴스스텝]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지역 중소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 인하를 결정했다.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임대형 공장 48실과 근린생활시설 6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물 분야의 창업 초기 기업, 청년 창업가, 중소 벤처기업 등 유망 기업의 입주를 지원하고 있다.이번 조치는 경기 둔화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추진됐으며, 임대료를

증평군,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이달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지사업이다. 서비스별 추가모집 인원은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9명 △맞춤형 치매예방 5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4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2명 등 총 6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