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리 제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1:20:13
  • -
  • +
  • 인쇄
사회적 위험에 노출된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냉방비 및 냉방물품 지원
▲ 제주시 전경

[뉴스스텝] 제주시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사회적 위험에 노출된 에너지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우리 제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을 6월 1일부터 추진하고 있다.

캠페인 기간은 오는 7월 15일까지 45일간이며, 제주시에 지정 기탁되는 모금액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1대1로 매칭해 재원이 마련되며, 매칭된 모금액으로는 관내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냉방비 및 냉방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지난해에는 ‘취약계층 에너지 지원사업’을 추진해 관내 조손, 장애인가구 3,405가구에 4억 9,2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제주시와 공동으로 '우리 제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한편, 기부를 원하는 분은 제주시 주민복지과 또는 읍·면·동을 통해 기부하면 된다.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 “이웃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폭염 등 기후 위기에 취약한 저소득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