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보건의료원,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1:25:11
  • -
  • +
  • 인쇄
▲ 포스터(세계 금연의 날)

[뉴스스텝]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5월 21일부터 31일까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금연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이에,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지역 주민의 간접흡연 피해 예방 및 금연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하여 흡연 예방 교육 및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흡연 예방 교육 및 등굣길 캠페인은 21일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5개소 학생 3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통시장 홍보 캠페인은 27일부터 평창올림픽시장(평창읍 소재), 봉평재래시장(봉평면 소재)에서 평창군 건강위원회 및 금연지도원과 함께 실시한다.

또한 22일부터 31일까지 평창군 워크온과 연계하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자 200명을 추첨해 홍보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건희 보건의료원장은“앞으로도 지역 사회 금연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도시교육재단, '계획을 실천으로' 자기주도학습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은 의정부 시민대학 ‘도전실험실’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학습챌린지 ‘목표달성, 작심 10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목표달성, 작심 10일’은 평생학습 참여에 따르는 시간적·공간적 부담을 덜고, 시민이 스스로 세운 목표를 끝까지 실천하며 성취감을 쌓도록 설계한 실천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시도했지만 오래 이어가지 못했다”는 기억을 “끝까지 해냈다”는 성공 경험으로 바꾸는 데

이천시, 2026년 농작물병해충 방제약제 선정심의회 개최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6일 과수 돌발해충 및 과수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한 2026년 농작물병해충 방제약제 선정심의회를 개최했다.이번 심의회에서는 행정기관, 농업인 대표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공고로 접수된 33종의 약제 중 심의를 통해 올해 지원될 5종에 대한 약제 선정이 이루어졌다.심의를 통해 선정된 약제는 과수 돌발해충 1종, 과수화상병(동계방제, 개화기 1차, 개화기 2차, 보완방

행정안전부, 외교서한·대통령이 받은 보고서 등 비공개 대통령기록물 5만 4천여 건 공개

[뉴스스텝] 행정안전부 대통령기록관은 그동안 국가 안보와 정책 보안 등의 사유로 비공개로 관리해 온 대통령기록물 5만 4천여 건을 공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기록물은 ‘2025년도 공개재분류 대상’ 비공개기록물 중 대통령기록관리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개로 확정된 것으로, 김영삼·이명박·박근혜 대통령 재임 시에 생산된 주요 기록물이 포함되어 있다. 공개 전환된 기록물 목록은 1월 28일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