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모두가 행복한 제주 특수교육을 위한‘동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1:20:16
  • -
  • +
  • 인쇄
1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와 직업훈련 및 취업 지원 협력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와 직업훈련 및 취업 지원 협력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를 방문하여 장애인고용지원 및 장애인 직업능력개발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제주맞춤훈련센터와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의 장애인 직업훈련 과정을 참관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장애인고용률을 높이는 방안의 하나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장애인오케스트라 ‘핫빛’ 단원을 올해 안에 추가로 채용하여 장애인의 직업 능력 개발 및 경제적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제주지사는 장애인오케스트라에 채용되는 장애인 단원들에게 근로자로서의 대인관계, 의사소통, 직장 적응 능력, 전문연주자로서의 맞춤형 훈련을 제공하기로 했다.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제주지사는 제주지역의 장애인고용과 직업 능력 개발 지원에 함께하며, 도내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특수 교육 대상 학생들의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에 꾸준히 노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