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11월 3일 업무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1:25:23
  • -
  • +
  • 인쇄
첫 민원인에게 꽃다발 전달하며 새로운 출발 알려
▲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11월 3일 업무 개시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가 11월 3일부터 신청사에서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

이날 망포1동은 신청사 개청 이후 민원 업무를 보기 위해 방문한 첫 번째 민원인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신청사 이전을 기념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행정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마련됐다.

망포1동장은 “쾌적한 환경에서 주민들이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주민에게 열린 공간으로 주민자치센터 문화교실 3개, 다목적 커뮤니티, 대강당, 조리실 등을 갖추고 있어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 ‘최신 친환경 청사’로 건물 겉면은 흙색 벽돌 형태로 마감해 방죽을 쌓았던 옛 망포의 역사까지 담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