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1:26:07
  • -
  • +
  • 인쇄
▲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뉴스스텝] 평창군은 민원담당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강릉 일원에서 5월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2024년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그간 업무처리 등으로 쌓인 심신의 피로를 치유하고 나아가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원활한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만족을 위한 공감소통 역량강화교육을 포함하여 가죽공예 및 복합예술공간체험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20일에는 군수와 민원담당 공무원은 소통간담회를 열어 민원현안 및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그간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지기도 했다.

참석한 직원들은“경치좋은 곳에서 여러 힐링체험도 하고 군수님과 직접 이야기 나눌 기회가 주어져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행정 최일선에서 민원 해결을 위해 힘쓰는 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휴식과 재충전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농업기술센터, 감귤류 재배기술교육, 농가 만족도 ‘매우 높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가 올해 실시한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이 농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이 프로그램은 고품질 감귤 생산기반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총 32회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귤 생육 시기별 핵심 기술,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법, 지역 및 품종 특성에 맞춘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뉴스스텝] ‘원조 빵 축제’인 2025 빵빵데이 천안이 19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천안시는 18일 개막한 이번 축제에 29만 명 이상의 시민과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19일 밝혔다.천안시와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빵빵데이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된 축제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설치하고 산불재난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시행한다.올해 전국에서는 극심한 기상 조건과 부주의로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 피해가 발생했다.지난 3월 영남권을 중심으로 397건의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10만 5,011ha의 산림이 소실됐으며, 불법소각(78건, 20%), 작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