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여름철 하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1:30:36
  • -
  • +
  • 인쇄
하천 물놀이 기본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 안전관리 강화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들의 하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안전관리는 최근 계속되는 폭염으로 하천 물놀이 구역을 찾는 많은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이다.

주요 안전관리 내용은 ▲하천 물놀이 구역에 맞는 물놀이 기본안전수칙 준수 여부, ▲기상특보에 따른 수위 상승 여부, ▲구명조끼와 구명튜브 등 안전장비 점검, ▲안전요원 정위치 근무 등이다.

특히, 최근 다이빙으로 인한 많은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하천 물놀이 구역 내에서는 다이빙을 하지 못하도록 안전관리 통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일부 수위가 높은 구간(월대교)에 대해서는 안전부표 설치를 통한 통제구역으로 지정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김태균 안전총괄과장은 “하천 물놀이 구역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천 물놀이 구역 현장 예찰활동을 강화하여 물놀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