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무인기로 발급하면 수수료 면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1:20:36
  • -
  • +
  • 인쇄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 12종 증명서류 무료
▲ 무인민원발급기 무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춘천시가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면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등ž초본, 제적 등ž초본을 비롯한 각종 증명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기계로, 춘천 내 33대 설치(별도 첨부)돼 있다.

그동안 춘천시는 수수료 50%를 할인했지만,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춘천시는 시민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무료 발급 대상은 주민등록 등ž초본, 제적 등ž초본, 가족관계등록부 8종 '(폐쇄)가족관계증명서, (폐쇄)혼인관계증명서, (폐쇄)입양관계증명서, (폐쇄)기본증명서'이다.(본인 발급서류만 가능)

김윤철 춘천시 민원담당관은 “시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시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라며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민원창구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는 만큼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시에 따르면 1월부터 10월까지 춘천시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은 12만 5,276건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