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제주 전통 문화 체험하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1:20:04
  • -
  • +
  • 인쇄
▲ 제주 전통 문화 체험하기 프로그램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8일 하례생태마을협동조합에서 성장 프로그램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 문화 체험하기’를 실시했다.

성장 프로그램이란 다문화가족이 제주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고장 이해 체험, 이중언어 한마당, 부모 모국 방문을 포괄하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제주 전통문화 체험하기 프로그램은 6가정(16명)의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가 보말파스타 쿠킹클래스에 참여하면서 바다와 함께 생활했던 과거 제주 전통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학부모는 “비가 와서 바다에 나가서 보말을 직접 잡지 못한 것이 아쉬웠지만 요리하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고, 직접 만든 요리라서 더욱 맛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보말을 직접 손질하고 요리하는 것이 신기했고, 가족이 함께 만든 요리를 먹으면서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다문화가정 성장 프로그램은 이번 제주 전통 음식 체험하기 이후 제주 자연 체험하기(6월 15일)를 참여하면서 다문화가정의 학생 및 학부모의 제주 사회 적응력을 함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