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20204 성취기준 기반 학생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1:25:32
  • -
  • +
  • 인쇄
▲ 20204 성취기준 기반 학생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생 맞춤형 평가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학습자의 사고 및 문제해결 과정을 중시하는 수업과 평가의 연계를 위한 2024 성취기준 기반 학생평가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지난 14일과 19일에 운영했다.

각 학교의 평가담당 교사는 물론 학생참여 교실수업 및 학생평가 혁신에 관심 있는 초⸱중학교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각각 중학교와 초등학교의 학교급에 맞는 맞춤형 주제로 각각 3시간 직무연수로 운영됐다.

14일에는‘미래역량을 키우는 서⸱논술형 평가’를 주제로, 19일에는 ‘깊이 있는 수업과 성장 중심 평가’를 주제로 하여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깊이 있는 사고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상황에 전이 가능한 수업과 평가의 방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연수에는 150명이 훨씬 넘는 교사 및 전문직원이 참여하여 학생평가연수에 많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수업과 평가의 전문가를 모시고 우리가 추구해야 할 수업과 평가의 흐름과 방향을 살펴보는 데 의미가 있었다”라며 “다음 연수에서는 학년별 교과별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수업 및 평가문항 제작 및 채점 기준표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연수 시간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