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그린환경센터 잔디광장 시민들께 돌려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1:26:06
  • -
  • +
  • 인쇄
▲ 영천시, 그린환경센터 잔디광장 시민들께 돌려드려요!

[뉴스스텝] 영천시 그린환경센터의 깨끗하고 아늑한 잔디광장은 해마다 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그린환경센터 내 잔디광장은 550평 규모로 연간 많은 단체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집 등 소규모 행사로는 안성맞춤의 장소로 손꼽히며, 유치원, 교회 및 각종 단체 등에서 사전에 사용 신청해 이용하고 있다.

행사가 많은 봄부터 가을까지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며, 그린환경센터는 과거 냄새나고 주민들이 기피하는 혐오시설이 아닌 이제는 시민들이 찾아오고 싶고 이용하고 싶은 시민들의 안식처로 탈바꿈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름다운 수목들로 둘러싸여 안락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안전한 등산로, 산속 힐링버스 휴게실, 공중화장실 등 각종 부대 시설도 구비돼 있으며, 무대 조명·음향기기 등 행사를 위한 최소한의 장비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영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전에 신청하면 잔디광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이용 희망일 기준 1주일 전에는 그린환경센터로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그린환경센터는 도심에서 인접한 주민들의 생활밀착형 시설로서 보다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잔디광장 및 등산로 등 시설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