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 학교 생명 숲에서 만나는 생태미술전시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1:25:58
  • -
  • +
  • 인쇄
▲ 학교 생명 숲에서 만나는 생태미술전시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등학교는 18일부터 19일까지 교내 생명숲에서 생태미술전시회를 운영했다. 이번 전시는 생태환경교육주간에 다양하게 운영됐던 프로그램들을 통해 제작된 전교생 작품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생태미술전시회에서는 자연물(나무 조각, 바닷가 조개, 해조류, 이끼 등)을 활용하거나, 쓰레기를 업사이클링(바다 유리 조각을 활용한 나만의 거울, 폐해녀복을 활용한 바다 표현 작품, 박스 활용 협동 작품 등)한 작품들이 전시됐다. 또한 환경 보호를 주제(비치코밍 활동 보고서, 제주어로 표현한 제주 환경 보호 캘리그래피작품 등)로 표현한 다양한 작품들도 전시됐다.

전시 관련 체험활동으로 생명숲 작은 동식물 관찰하기, 자연 속에 숨은 초록 보물찾기가 진행되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전시 관람 및 체험활동 참여 소감을 배너에 남겨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전시회에서 학생들은 자연을 관찰, 탐색하고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경험을 통해 미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었다. 더불어 다양한 생태계 생명의 소중함도 느끼며 자연과의 조화로운 삶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