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8개 품목 추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1:25:39
  • -
  • +
  • 인쇄
청년창업자들의 참신하고 독특한 답례품들이 기부자의 선택 기다려!
▲ 경남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8개 품목 추가

[뉴스스텝] 경남 고성군은 지난 25일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의 폭 확대와 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로 고성군은 산들블루베리즙 등 8개 신규 답례품을 추가 선정함에 따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총 41개의 답례품을 제공하게 됐다.

특히, 이번 답례품 선정과정에 고성군 청년창업자들의 참여가 매우 활발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반영된 답례품들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추가로 선정된 답례 품목은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 5건, 관광, 서비스 3건으로, △산들블루베리생즙 △고성청년농부가 만든 무농약 장미청·바질페스토 세트 △밤고구마 △오곡곡물칩 △두도어간장 △선상낚시 할인권 △디자인 비누입욕제 만들기 체험 △셀프사진 촬영권이다.

김원순 위원장은 “이번 답례품선정위원회에서는 고성군 청년창업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답례품들이 많아 의미가 컸다”라며 “앞으로도 고성군만의 특색과 매력이 담긴 답례품을 지속 발굴하여 우리 군의 우수한 농축수산물 이용 촉진과 문화관광을 활성화하고 기부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추가로 선정된 8개 품목에 대해 6월 말까지 협약을 맺고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답례품을 등록하여 7월부터는 기부자들의 선택을 기다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