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청소년수련관,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중 으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1:25:43
  • -
  • +
  • 인쇄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에서 동아리체험 부스 최우수상 받아
▲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이 동아리체험부스 최우수상을 받았다

[뉴스스텝]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5일, 진주시에서 열린 ‘제27회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에서 청소년동아리 체험 부스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진주시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댄스, 뮤직)와 체험 부스, 부대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진주시 남강 야외무대에서 개최된 체험 부스 활동에서는 청소년동아리존과 꿈드림부스존, 청소년참여존, 어울림마당존, 청소년기관부스존 등 총 38개의 부스가 펼쳐졌다.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우주선 샌드위치 타고 지구 소다로∼’ 체험 부스를 운영,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햄과 치즈를 비행기 모양으로 찍어낸 후 샌드위치를 만들고, 레몬 베이스 위에 음료를 넣은 후 블루큐라소 시럽을 추가해 맛있는 에이드를 제조, 부스를 찾은 많은 청소년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재규 창녕군청소년수련관장은 “경상남도의 여러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참여한 제27회 청소년한마음축제에서 창녕군을 널리 알릴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라며, “우리 수련관 동아리 청소년들의 아이디어와 친절함이 있었기에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함께 참여한 창녕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18팀이 출전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물축구대회에서 4강에 진출하는 등 창녕군 청소년들의 위상을 드높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성군 새마을회, 결혼이민자와 함께 ‘명절 음식 나눔’ 봉사

[뉴스스텝] 달성군 새마을회(회장 정연욱)는 지난 18일 논공읍 소재 새마을회관에서 추석을 맞아 관내 거주 결혼이민자 여성들과 함께 명절 음식을 만들고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달성군 새마을회를 비롯해 논공읍 새마을부녀회와 관내 결혼이민자 등이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전 부치기, 나물 무치기 등 전통 명절 음식을 함께 준비해 정성껏 포장한 뒤 관내 취약계층 가구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청소년동반자 우수사례보고회 및 사업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재)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문희)는 9월 17일 파주시청소년수련관 3층 중강의실에서 청소년동반자 우수사례보고회 및 사업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반기 사업실적 보고 우수사례 발표 공동체 활동 등이 진행됐다.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2025년 1월부터 8월까지 개인·전화 상담, 심리검사 등 약 11,677건의 맞춤형 상담·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파주시 청소년에게

울진해경,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뉴스스텝] 울진해양경찰서는 20일 저녁 경북북부앞바다 풍랑주의보 발효가 예상됨에 따라 연안 안전사고 위험 예보제'주의보'단계를 20일 12:00 부터 기상특보 해제시까지 발령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오후 부터 동해안 해안가와 해상을 중심으로 최대풍속 초속 14m이상 강한 남서풍이 불면서 최대 3m의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연안사고 위험예보제는 기상특보 또는 자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