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산북면, 익명의 독지가 산북면 이웃 위한 성금 기탁 계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1:30:19
  • -
  • +
  • 인쇄
“2025년 추석을 앞두고 산북면의 이웃들께 도움 됐으면 해요.”
▲ 여주시청

[뉴스스텝] 산북면 행정복지센터에 얼굴 없는 키다리 아저씨의 명절 기부 나눔이 다섯 번 째 이어졌다.

산북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익명을 요청한 한 독지가로부터 산북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산북면 지정 계좌로 100만 원 입금 확인을 했다고 밝혔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는 23년 추석을 시작으로 24년 구정, 추석에 이어 25년설에 이어 이번 추석에도 100만원을 기부하여 다섯 번째 기부를 이어갔다. 기부자는 자신의 신원이 밝혀지는 것을 극구 사양하면서 “산북면 출신으로써, 산북면에서 받았던 도움과 사랑 때문에 현재의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었다며, 모두가 어려운 때지만 산북면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 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전근재 산북면장은 “고물가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산북면을 위해 3년째 매 명절마다 지속적으로 기부해 주신 익명의 기탁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선행이 산북면 주민들과 많은 이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다시 한번 주셨다”며, “면차원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살피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산북면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 주민을 위해 배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