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제주제일중학교부설 방송통신중학교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2 11:20:45
  • -
  • +
  • 인쇄
▲ 제주제일중학교부설 방송통신중학교 입학식

[뉴스스텝] 제주제일중학교부설방송통신중학교(교장 양공원)는 지난 9일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신입생 23명(남학생 2명, 여학생 21명)이 입학했으며, 평균연령이 63.2세(최고령 79세, 최연소 44세)로 제주도 전 지역(제주시 지역 15명, 서귀포시 및 기타 지역 8명)에서 입학했다.

지난 2월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신입생 사전 예비등교를 하여 학교생활 안내 및 원격수업을 위한 컴퓨터 교실 등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방송통신중은 배움의 기회를 놓쳤던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6년 3월 개교했으며, 3개년 동안 일반 중학교 교육과정의 80% 이상 이수를 하면 일반 중학교와 동등한 중학교 학력을 취득하게 된다. 또한, 2023학년도 졸업생 36명 중 34명이 방송통신고등학교에 진학하는 등 학업의 꿈을 이어가는 발판이 되고 있다.

한편, 오경규 교육국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는 신입생들의 배움의 길에 축하·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함평군새농민회,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며 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26일 (사)함평군새농민회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사)함평군새농민회는 매년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사)함평군새농민회 정기근 회장은 “미래 성장의 원동력

인천연구원 30만 학생 위한 ‘인천형 공공 잡월드’건립 제안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기획연구과제로 수행한 “(가칭)아이잡월드 건립 기본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하고, 인천 지역 학생들의 진로 체험 기회 확대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공공 직업체험시설 건립을 제안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인천시청 반경 10km 내 학생 수는 약 31만 명으로, 이는 현재 국내 유일의 공공 직업체험관인 성남 ‘한국잡월드’ 배후 수요(13.9만 명)의 2.2배에 달하는 압도

파주시, 3월부터 '다문화 특화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개시

[뉴스스텝] 파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족이 밀집한 광탄면 지역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산초등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다문화 특화 다함께돌봄센터’조성을 완료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광탄면에 위치한 신산초등학교는 전체 학생 중 다문화 학생이 약 35%를 차지하고 있어, 다문화 아동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돌봄 지원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특히 20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