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단촌면, 24년 제1회 빨간장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1:25:52
  • -
  • +
  • 인쇄
▲ 의성 단촌면, 24년 제1회 빨간장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 단촌면과 단촌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단촌역과 단촌 시장 일원에서 2024년 제1회 빨간장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됐으며, 약 400여 명의 주민과 외부 방문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난 행사에 비해 난타, 색소폰 연주, 트롯장구 등 좀 더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을 기획하여 선보였으며,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빨간장날 취지에 맞게 빨간색 옷이나 악세사리를 착용하고 오는 방문객에게 20% 할인되는 빨간장날 상품권을 2배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소한 이벤트도 한 몫 더 했다.

또한 지난해 붉은색으로 지붕을 도색하고 바닥 벽화를 그려 화사하게 새단장한 단촌역은 방문객들에게 힐링 공간이 됐으며, 옛날 생활 속의 물건들을 전시해 둔 옛 물건 전시장도 개방하여 볼거리를 제공했다.

무엇보다 예전의 떠들썩했던 시골 장터의 분위기가 되살아나 지역에 큰 활력을 주었는데, 단촌면과 1999년도부터 자매결연을 맺어 인연을 이어 온 전남 영광군 법성면 방문단과 지난 2월 자치회 간 교류한 바 있는 충북 옥천군 주민자치연합회에서도 빨간장날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홍옥자 면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빨간장날 행사를 찾아주신 모든분들과 지역의 활력과 화합을 위하여 늘 주도적으로 힘써 주시는 주민자치회 회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행사를 통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셨기를 바라며, 다가올 하반기 행사도 차질없이 잘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