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노인복지관 “효효효캠페인” 공모사업에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1:20:22
  • -
  • +
  • 인쇄
▲ 서천군노인복지관 “효효효캠페인” 공모사업에 선정

[뉴스스텝] 서천군복지마을 내 서천군노인복지관은 가정의 달 맞이 효(孝)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효효효캠페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본 사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롯데재단복지센터와 함께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의 사랑과 희생에 감사하는 문화를 널리 알리고 부모세대에 대한 “효”의 가치를 되새겨 이웃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전하고자 계획된 캠페인으로 서천군동부지역의 사회적 고립(가족, 이웃단절)노인 50명에게 7백여만원 상당의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기쁨과 즐거움을 담은상자“라는 뜻이 담긴 롯데 플레저박스는 취약노인의 정서적지지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있다.

롯데플레저 박스를 받아든 ○어르신은 ”동네와 동떨어져있어서 시장가는것도 어려운데 한동안은 반찬걱정 안하고 맛난 음식 먹을 수 있겠다“고 하시며 함박웃음을 지어보이셨다.

박종석 관장은 “세상에서 제일 따뜻한 롯데플레저박스를 노인맞춤돌봄어르신들께 전달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하시며, 어버이날 맞이 효효효캠페인을 주관해주신 롯데재단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