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못자리 공동 취사장 운영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1:25:19
  • -
  • +
  • 인쇄
▲ 못자리 공동 취사장 운영 시작

[뉴스스텝] 2024년 4월 2일 철원군에서는 “못자리 공동취사장”운영을 시작하면서 올해 본격적인 농번기가 시작됨을 알렸다.

철원농협이 주관하고 철원군과 NH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철원군 못자리 공동취사장”은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하여 코로나19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운영을 해왔으며, 올해로 24년째 민통선(민간인통제구역선)내 철원읍 외촌리 철원근대문화유산 전시장에서 운영하고 있다.

“철원군 못자리 공동취사장”은 농번기에 농민들이 황사와 미세먼지, 민통선 내외의 이동거리 등으로 취사어려움을 해결하고 원활한 영농작업을 돕기 위해 2일부터 21일까지 20일 간 운영할 계획이며, 오전 11시부터 13시까지 운영되어 16,000명 이상의 농업인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동취사장을 이용하는 농업인들 역시 “못자리공동취사장 운영이 바쁜 영농철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철원군과 철원농협 직원들의 수고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24년동안 지자체와 지역농협 간 협력사업으로 높게 평가받고 있는 못자리 공동취사장에서 운영기간동안“철원군 대표 맛집에서 식사하는 기분으로 맛있게 점심식사를 하시고 올 한해에도 풍년농사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