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 ‘윤봉길 의사의 독립운동 이야기’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1:30:25
  • -
  • +
  • 인쇄
▲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 ‘윤봉길 의사의 독립운동 이야기’ 전시

[뉴스스텝]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와 독립기념관이 협력해 지난 13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20일간 ‘윤봉길 의사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앞서 개최된 ‘국가상징 태극기 사진전’에 이은 독립기념관과의 두 번째 역사물 전시다.

지난해 12월 19일은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린 청년의사 윤봉길 의사의 순국일이다.

그를 기억하고 부안군민과 센터 이용객들에게 나라사랑 정신 함양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가상징 태극기 사진전’에 이어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전시는 윤봉길 의사의 일대기를 비롯해 홍커우공원 의거 등 주요 독립운동 활동과 관련된 사진과 자료들을 총망라해 전시한다.

특히 청소년들의 역사 교육을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관람을 적극 유도하고 해당 전시장 내 포토존을 마련해 방문한 청소년들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람은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 2층 전시실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개관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지역 주민들에게 우리나라 독립운동사를 이해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유와 역사의식 함양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