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영월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생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1:30:45
  • -
  • +
  • 인쇄
▲ 2024년 영월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생 수료식

[뉴스스텝] 영월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6월 20일 여성회관에서 직업교육훈련생 수료식을 실시했다.

2024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2개 과정인'치유정원 굿즈상품개발 창업 과정'및'사무행정 실무자 양성 과정'의 수료생 30명이 모여 그동안의 결과물인 작품을 전시하고, 교육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치유정원 굿즈상품개발 창업과정'은 2024년 3월부터 주 3회 총 174시간 교육을 실시했으며, 도예 및 굿즈상품 개발과 디자인 및 온라인 마케팅 교육 과정으로 최종 12명이 수료했다.

'사무행정 실무자 양성과정'역시 주 3회 총 122시간 교육으로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취득 과정 및 노무인사, 사무행정 일반 교육 과정으로 최종 13명이 수료를 하게 됐다.

수료식에는 최명서 영월군수, 강사대표 신수희 대표, 마차리농촌체험휴양마을 김재수 사무장, 영월문화관광재단 양승동 본부장이 참석하여 축하의 뜻을 전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직업교육 훈련생들이 교육과정 동안 열심히 참여하여 좋은 작품들을 선보여 더욱 의미가 있는 자리이며, 앞으로도 계속 창업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