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도서관에서 아이와 함께 원데이클래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1:30:23
  • -
  • +
  • 인쇄
상주시립도서관(생활문화센터), 9월 원데이클래스 인기 -
▲ 도서관에서 아이와 함께 원데이클래스!

[뉴스스텝] 지난 9월 21일부터 진행된 상주시립도서관(관장 이호성) 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된 9월 원데이클래스가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9월 가을 시즌의 시작을 앞두고 ‘저출생 극복 사업’의 초점을 맞추어 기획되어 지난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단시간 만에 전 회차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저출생 극복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강좌에는 △초보 엄마와 아빠를 위한 이유식 만들기 △우리 아이와 함께 만드는 간식 △아이와 함께 만드는 업사이클링 그림책 팝업북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성인을 대상으로 한 △만화 속 명대사를 캘리그라피로! 등을 진행했다.

특히 ‘초보 엄마와 아빠를 위한 이유식 만들기’에서는 곧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 영유아 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여 부부가 함께 이유식을 만들며 보육에 관한 정보 습득과 체험 기회를 마련코자 진행됐다.

이호성 평생학습원장은 “시민의 큰 호응에 감사드리며, 아이와 부모가 다양한 체험과 독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평생 교육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