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적극적인 국비 확보로 성장동력 이어 나가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1:26:03
  • -
  • +
  • 인쇄
김명기 군수가 직접 방문해 사업 필요성, 횡성군 입지 적합성 설명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지역발전 동력의 마련과 대규모의 예산이 투입되는 중앙부처 사업의 지정에서 다른 자치단체보다 앞서나가기 위해 지난 3월 18일 방문에 이어 4월 4일 세종시 정부 부처들을 다시 방문했다.

이날 김명기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은 기획재정부와 국토부,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여 각 부처에 횡성에 필요한 사업과 해당 사업을 횡성에서 추진하여야 하는 타당성을 설명했다.

기획재정부에는 ▲ 두곡버들습지 도시생태축복원, ▲ 생활자원회수센터 확충사업, ▲ 도시재생 혁신지구 지정, ▲ 국도, 국지도 건설사업, ▲ 농촌협약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예산 확보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국토부에 방문하여서는 지역정책과에서 미래모빌리티 투자선도 지구 지정을, 도지새생과에 방문해서는 도시재생 혁신지구 지정을 위한 협의를 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현재 횡성군이 적극적으로 유치에 나서고 있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에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농촌공간계획과 관계자를 만나 협의를 이어 나갔다.

횡성군은 도시재생 혁신지구 지정으로 250억 원과 미래모빌리티 투자선도지구 지정으로 100억 원,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으로 300억 원을 확보하여, 지역 성장동력을 살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명기 군수는 “고물가, 고금리, 긴축재정으로 인해 어려운 지역 경제 상황을 중앙부처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비전 있는 사업을 횡성에 유치함으로써 타개해 나가려고 한다.”라며, “발 빠르게, 다른 지자체보다 한 발 더 움직여 사업을 횡성으로 가지고 오는 성과를 거두어 군민이 부자 되는 횡성을 실현을 앞당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