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도깨비 방망이 채소 ‘강진산 여주’로 건강을 지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1:20:18
  • -
  • +
  • 인쇄
혈당 내리고 콜레스테롤도 내리는 ’강진산 여주‘ 선물로 딱
▲ 강진군 도깨비 방망이 채소 ‘강진산 여주’로 건강을 지키세요

[뉴스스텝] 강진산 여주로 건강을 지키자.

여주는 길쭉하고 울퉁불퉁한 모양을 가진 덩굴성 박과 채소로 ’당뇨 잡는 도깨비 방망이‘로도 불린다.

천연인슐린의 역할을 해 혈당이 축척되는 것을 막아주고, 여기에 사포닌의 일종인 카란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

또한 ‘쓴오이’라고도 불리는 여주는 베타카로틴, 엽산, 무기질, 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돼 있어 바쁜 일상 속 현대인들의 건강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비타민C가 풍부해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 유지에도 기여한다.

모모그테신이라는 쓴맛을 내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는데 도움이 되고, 장기능 개선에도 좋다.

강진산 여주는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은 강진군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간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신선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쇼핑몰에 입점된 강진산 여주는 깨끗한 환경에서 재배돼 신선하고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찾고 있다.

강진군은 2011년 시범 재배를 통한 소득작물로 발굴, 2012년에는 체계적인 재배교육을 실시해 비가림하우스를 통해 조기재배에 성공했다.

타 지역과 비교해 일찍 재배·수확해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써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강진산 여주는 2016년부터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에 등록돼 있으며, 깨끗한 환경에서 재배돼 자연 그대로의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건조·포장까지 꼼꼼하게 처리하고 있다.

특히, 강진군의 풍부한 일조량과 청정한 토양에서 자라 맛과 품질이 뛰어나 고품질의 여주를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여주 커피, 여주 발효액, 여주환, 여주차, 여주즙 등 여주를 활용한 가공식품은 건강을 선물하려는 이들에게 올 추석 명절 선물로도 주목받고 있다.

여주 구입문의는 남도농산, 천지해영어조합법인, 강진해찬여주 또는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