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어르신에 올바른 건강지식 알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1:30:42
  • -
  • +
  • 인쇄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건강박사’ 교육
▲ 완주군 어르신에 올바른 건강지식 알린다

[뉴스스텝]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보건교육을 강화해 올바른 건강지식을 제공한다.

14일 완주군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어르신 건강박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건강박사’는 잘못된 의료지식을 바로잡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적절한 처지방법을 교육해 지역주민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의 건강수요에 맞춰 ▲프로그램 예비교육 및 내 건강 내가 알기(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대사증후군 지표 측정) ▲잘못된 민간요법 바로잡기 OX 퀴즈 ▲미술테라피를 통한 인지능력과 신체능력 유지 ▲스트레스 날리는 씽씽(sing sing) 음악교실 ▲심뇌혈관질환 강좌 ▲언제 어디서나 건강백세체조로 구성됐으며,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된다.

특히, 고령층의 경우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고 근거가 부족한 민간요법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민간요법의 위험성과 부작용을 알리는 교육도 병행한다.

이재연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올바른 건강지식을 습득할 뿐 아니라 다양하고 재밌는 건강증진 활동으로 삶의 활력을 증진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