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앤 경남본부 임직원 ‘의령 부자투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1:20:07
  • -
  • +
  • 인쇄
▲ HK이노앤 경남본부 임직원 ‘의령 부자투어’

[뉴스스텝] 의령군은 소멸위기 극복 정책 중 하나인 유동 인구 확대를 위한 관광객 유치에 모든 행정력을 쏟고 있는 가운데 지난 19일 ESG경영의 선도기업인 HK이노엔 경남본부가 ‘의령 부자투어’를 위해 경남지역 임직원 39명이 의령군을 찾았다.

HK이노엔 경남본부는 의령군 투어에 앞서 첫걸음으로는 진주시 지수면에 있는 부자소나무, LG생가, GS생가를 차례로 방문했고 이어 관내 정곡면 중교리에 있는 글로벌기업인 삼성의 창업주 호암 이병철 생가를 둘러보고 부자기운을 느끼며 호암정신을 배웠다.

이 생가는 노적봉 형상의 바위가 있으며 특히, 전국의 풍수지리학자들이 명당으로 뽑는 곳 중 한 곳이기도 하다.

이어 아시아 최대규모인 1조 7천억 규모의 장학재단을 설립한 관정 이종환 전 삼영화학그룹 명예회장의 생가가 있는 용덕면 운곡리를 방문했다.

이곳은 창덕궁 후원의 부용정을 재현한 관정헌과 수백년된 소나무, 연못의 비단잉어가 어루러져 아름다움이 극치를 이루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이런 부자들이 태생한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는 의령읍 정암리 솥바위와 정암루를 둘러 보았고 의령의 지역경제 도움을 주고자 의령의 부자음식인 소고기국밥을 먹는 것으로 투어를 마무리했다.

HK이노엔 김근우 경남 SU장은 “지역경제 상생을 위해 기존의 워크샵이라는 틀을 깨고 의령과 리치라는 키워드를 도입하여 부자투어를 기획하게 됐으며 임직원들의 호응에 2차, 3차 부자투어의 길을 열어 볼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함께한 의령군 이강수 홍보팀장은 “오는 10월 3일부터 의령군에서 개최되는 리치리치 페스티벌에도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꼭 재방문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앞으로 HK이노엔 모든 직원들이 의령 부자투어를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HK inno.N은 1984년 창립 이래 대한민국 대표 제약사로 성장해왔으며,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 헬스&뷰티 케어분야에서 기술 중심의 사업 경쟁력을 갖고 있는 글로벌 바이오헬스기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갈매 건강생활지원센터, 350명 함께한 '투게더 갈매 한 바퀴 건강 걷기' 성료

[뉴스스텝]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올바른 걷기 습관 형성과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11월 22일 갈매천 일대에서 ‘투게더 갈매 한 바퀴 건강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걷기 행사는 주민, 건강 리더, 기관·단체, 갈매 지역 건강협의체 등 약 3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걷기 실천을 통한 건강한 생활 습관 확산을 목적으로 마

경남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30일까지 사용 마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기한이 11월 30일로 가까워지면서 도민들에게 마감일 전 서둘러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1차 소비쿠폰은 전 도민에게 1인당 18만~45만 원을, 2차 소비쿠폰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 90%에게 10만 원을 추가 지급했다.1·2차 소비쿠폰 모두 11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기한이 지나면 잔액은 자동 소멸돼 사용할 수 없다. 사용처는 연 매출 3

경남도, 2025년 전국 임도시설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산림청이 주관한 2025년 전국 임도시설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산림청은 임도시설 시공 기술을 선진화하고 관련 정책을 발전시키고자 2024년부터 2025년까지 산림경영 및 산림재난 대응 등을 위해 조성된 임도시설 중 우수사례를 선정했다.1차 서류 심사를 통해 국유림관리소와 지자체 10개 기관을 선정하고 전문가의 2차 현장 심사를 진행하여 상위 6개 기관 최종 순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