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추석명절 대비 시민불편 ZERO화 및 공직기강 확립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1:25:48
  • -
  • +
  • 인쇄
다중이용시설 사전 점검 및 신속 조치를 통한 귀성객 불편 최소화
▲ 전주시청

[뉴스스텝] 전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다잡고 시민불편 사항을 줄이기 위해 특별감찰 및 점검을 전방위적으로 추진한다.

전주시 감사담당관실은 추석 명절을 앞둔 8월 말부터 9월 중순까지 ‘추석명절 공직기강 및 행동강령 특별감찰’과 ‘추석명절 대비 건설공사 현장 기동감찰 및 시민불편사항 점검’ 등 특별감찰 및 점검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당장 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의 불편을 없애기 위해 시민불편사항 점검을 지난 2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추진하고 있다.

시민불편사항 점검은 △차와 사람의 왕래가 많은 도로 및 인도 △추석 명절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이 다수 이용하는 고속·시외버스터미널, 전주역 등 다중이용시설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포트홀과 시설물 파손, 안전 준수 사항 미비 등 시민불편 사항이 확인되면 관련 부서 및 시설관리자와 협업해 즉시 시정조치하고 있다.

또 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사 현장 안전사고를 없애기 위해 기동 감찰도 병행한다.

이번 기동 감찰은 본청에서 추진하는 2억 이상 공사 현장, 양 구청에서 진행하는 1억 이상 공사 현장 등 60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시는 6명, 2개반을 편성해 건설공사 현장을 불시해 방문해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종합적으로 확인한다.

경미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를, 심각한 위반이 발견되면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및 형사고발 등 예외 없는 강력한 행정조치를 부과할 방침이다.

또 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느슨해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다잡고, 시민에 모범이 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9월13일까지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특별감찰은 전주시 산하 전 부서 및 공단·출연기관을 대상으로 4개반(20명)을 편성해 추석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등 이행 실태와 행동강령 위반, 품위유지 의무 위반, 소극행정, 복무기강 해이 등 전반적인 사항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최삼 전주시 감사담당관은 “민족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다중이용시설 및 건설공사 현장점검으로 시민, 귀성객과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아울러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통해 명절 분위기에 편승하여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자 복무기강 해이를 막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