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1:20:17
  • -
  • +
  • 인쇄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는 오는 31일까지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 대상자는 65세 이상 시민,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종사자, 의료기관 종사자였다. 이번 대상자 확대 결정으로 소방공무원, 학교 보건교사, 군 의료인력, 교정시설 의료진까지 무료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가능해졌다.

추가 확대된 대상자는 신분증과 공무원증, 재직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건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접종 대상자는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