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4 TPO 관광 인재육성사업 K-CLIP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1:20:54
  • -
  • +
  • 인쇄
15개도시 40여 명의 외국인 청년, 통영 관광·문화 체험
▲ 통영시, 2024 TPO 관광 인재육성사업 K-CLIP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와 연계하여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등 15개 회원도시, 40여 명의 외국인 청년들이 참가하는‘한국 언어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Korean Culture · Language Immersion Program, 이하 K-CLIP)2024’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통영시와 TPO, 울산광역시,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공동 추최하며 참가자들은 22일부터 29일 7박 8일간 울산, 통영, 부산을 차례로 방문해 각 도시의 특색을 반영한 관광자원 시찰과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다.

지난 25일 통영에 도착한 외국인 청년들은 올해 신규 선정된 경남 유니크베뉴인‘통영국제음악당’을 방문해 클래식 전용극장 등 시설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견학시간을 가졌으며 제63회 한산대첩축제 홍보, 통영케이블카 탑승, 디피랑 체험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체험했다.

26일에는 나전칠기를 이용한 공예체험,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는 통제영 관람, 리뉴얼 작업이 진행 중인 동피랑 벽화마을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나전칠기 공예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호응도가 높았으며 한 참가자는 “통영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좋았고 직접 만든 기념품이라서 의미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TPO는 2009년부터 개최도시의 문화·언어·관광자원을 체험하는 CLIP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회원도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해외 회원도시와 실질적 교류 확대를 위해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전제순 관광지원과장은 환영사에서“K-CLIP 2024를 통해 참가자들이 통영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문화를 경험하고 다시 찾는 통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