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임산부에게 다양한 서비스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2 11:20:36
  • -
  • +
  • 인쇄
▲ 철원군보건소

[뉴스스텝] 철원군 보건소는 지역 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 및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하여 임산부 등록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등록 임산부에게는 임신 축하 선물과 엽산·철분제가 제공되며, 임신초기 검사를 무료로 지원해준다.

또한, 고위험 임산부를 조기에 발견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고위험 임신 선별검사 쿠폰 제공 및 의료기기(혈압계, 혈당측정기 등) 대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검사결과 고위험 임산부로 판정되면 검사·의료비 및 교통비를 지원해준다.

임산부 등록은 신분증과 임신확인서를 지참하여 보건소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시행하는 ‘정부24’의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신청을 통해 임산부 등록뿐만 아니라 엽산·철분제, 임신 축하 선물 등을 편리하게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백승민 보건정책과장은 “관내 주소를 둔 임산부께서는 한분도 빠짐없이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여 다양한 사업 정보와 지원 혜택을 받고, 안전한 출산과 산후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임신ž출산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상담·문의는 보건소 출산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