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교원 정보 관련 연수 동계 과정'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1:25:47
  • -
  • +
  • 인쇄
▲ 교원 정보 관련 연수 동계 과정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은 15일부터 19일까지 제주융합과학연구원(전농로 88)서‘교원 정보 관련 연수 동계 과정’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35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원 정보 관련 연수 동계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 SW‧AI교육의 중요성에 따라 교원의 역량강화 및 미래 교육환경 대비 업무능력 및 정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생성형 AI, 에듀테크, 디지털 리터러시, 업무 간소화 프로그램 등을 주제로 13개 과정이 편성됐다.

과정은 △4시간 만에 끝내는 캔바 마스터 플랜 1~2기 △교사의 수업과 업무에 유용한 챗GPT 활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학교 업무 효율 높이기(기초) △교사를 위한 엑셀 기초와 활용 △누구나 쉽게 바로 쓰는 에듀테크 활용법(feat. 패들렛, 깃마인드, VREW 등) △칼퇴를 부르는 한글, 파워포인트 활용 꿀팁 △생성형 AI를 활용한 나만의 그림 그리기 & 음악 창작하기 △노션 기초와 활용 △레이저 커터를 활용한 나만의 소품 도면 설계부터 제작까지 △미리캔버스 기초와 활용 △생성형 AI와 함께하는 승화전사 굿즈 제작하기 1~2기로 구성되어 있다.

고용철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교원 정보 관련 연수 동계 과정’을 통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교수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민생 한파 극복 나선 인천 중구, ‘소상공인 융자 보증’ 지원 추진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민생 한파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도 소상공인 융자 보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이 사업은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함으로써, 경영 안정화와 고용 촉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인천 중구의 지역 민생 안정 대책이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 인천 중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중요기록물 전자화 사업 영동권까지 확대해 2026년 전면 완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중요기록물의 안전한 보존과 기록정보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중요기록물 전자화 사업을 2026년에 영동권역까지 확대·완료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각급 학교에 보존 중이던 비전자 중요기록물을 전자화하는 것으로, 2019년 착수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 4년간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23교와 일반계고등학교 89교의 학적기록물 총 215만 면을 전자화했다.

영암군, 지적기준점 전면 점검·정비 돌입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부터 지적측량의 정확성·신뢰성 확보, 영암군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적기준점 9,529점의 전면 점검과 정비에 들어갔다. 지적기준점은 토지의 경계·위치를 결정하는 지적측량의 기초자료로, 객관적 지적 행정, 토지소유자 재산권 보호 등을 위해 정확성이 요구되는 핵심 기반시설.영암군은 이번 전면 점검·정비로 노후·훼손·망실된 기준점을 정비하는 등 관리 실태를 전반을 개선하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