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겨울철 폭설 대비 도로제설 준비 태세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11:25:47
  • -
  • +
  • 인쇄
올해 11월15일부터 내년 3월15일까지 4개월 도로제설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해
▲ 홍천군, 겨울철 폭설 대비 도로제설 준비 태세 완료

[뉴스스텝] 홍천군이 겨울철 폭설에 대비, 도로제설 준비 태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홍천군에 따르면 올해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을 도로제설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작업체계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도로제설 대상 구간은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군도 14개 노선 200㎞와 농어촌도로 199개 노선 290㎞, 시가지도로 78㎞, 읍, 면 마을 안길 등이다.

군은 도로 제설을 위해 덤프트럭 등 제설장비 25대를 확보했으며, 읍, 면에 배부된 519대의 트랙터 제설기를 이용하여, 마을 안길 구간을 제설할 계획이다.

제설제는 소금, 액상제설제 등 2,043t를 확보했으며, 추가적으로 소금 약 2,500t과 액상 제설제 240톤을 단계별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내면 율전리에 도로열선을 설치하고 북방면 원소리 등 9곳에는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설치하는 등 주요 고갯길, 응달구간 등 제설 취약구간 10곳에 선제적 관리를 위한 융설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다.

또 동절기 폭설과 도로 위 재난사태 발생에 대비하고 도로 유지관리를 위해 제설차량(덤프트럭 19대)과 종합상황실 간 실시간 상황파악이 가능하도록 GIS기반의 스마트제설 관제시스템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적설, 제설상황, 차량의 동선 및 제설 업무량 등을 한눈에 파악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기상 상황에 따른 단계별(관심, 주의, 경계, 심각) 비상근무 체계를 확립, 24시간 비상근무를 강화해 실시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강설 시에는 안전운행을 위해 제설작업이 이루어진 후 통행하시고, 제설작업 시에는 통행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절실하다.”라고 말하며, “눈길에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고 ‘눈길 안전운전 요령’을 숙지해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부탁했다.

한편 군은 홍천군 조례 등에 따라 ‘내 집 앞, 내 점포 앞 제설, 제빙활동’에 군민들의 자발적 동참도 당부했다.

건축물 관리자의 제설, 제빙 구간은 주거용의 경우 건축물 주출입구의 대지 경계선으로부터 1m까지의 구간이며, 비주거용 건축물은 건축물의 대지 경계선으로부터 1m까지의 구간이다.

제설, 제빙은 내린 눈이 그친 때로부터 주간은 4시간 이내, 야간은 다음날 오전 11시까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