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산업과학고, 농업직 공무원 1명 배출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1:30:12
  • -
  • +
  • 인쇄
▲ 자영생명산업과 3학년 김남경 학생으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29일 2023년도 제5회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농업 직렬 최종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합격의 주인공은 자영생명산업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남경 학생으로 농업 행정 분야를 진로 목표로 정하고 학생 맞춤형 농업교육과정 이수와 학교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이룬 쾌거이다.

위 학생은 이외에도 도외 국립 사범대학, 도내 국립 농과대학에도 최종합격했으나, 제주 농업을 발전시키는 농업행정 전문가가 되겠다는 포부로 공무원 임용을 최종 선택했다.

김남경 학생은“선생님들의 지지와 응원 덕분에 끝까지 공부할 수 있었고, 이러한 격려와 사랑을 바탕으로 제주 농업을 발전시키는 농업직 공무원이 되겠다”라며 합격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자영생명산업과는 4차 산업 시대에 부응하는 학생 맞춤형 농업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우리은행 최종 합격(IT 정보보안 분야),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은메달, 장려 입상(산업 드론 제어 분야), 2023년 전국 FFK 전진대회 동상 입상(과제이수 분야), 도내ㆍ외 농업, 조경, 산림 전공 4년제 국립대학 합격 등 다수의 성과를 달성했다.

김수환 교장은“특성화고등학교의 경쟁력은 졸업 후 취업, 창업, 대학 진학 등 진로가 다양하다는 것이다”라고 고등학교 직업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이 제주도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제주의 인재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등과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