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 시범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11:30:24
  • -
  • +
  • 인쇄
반려동물 동반 자동차 야영장, 캠핑장A(11)‧캠핑장B(11)‧카라반 사이트
▲ 임실군,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 시범운영

[뉴스스텝] 임실군이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 오픈을 앞두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이달 15일부터 16일, 23일에 1박 2일간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 시범운영을 실시 중이다.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자동차 야영장으로 오수의견관광지 내 조성되어 현재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시범운영으로 시설의 미비한 부분들을 확인 및 보완하여 조성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은 데크사이트 구역인 캠핑장A와 캠핑장B, 카라반 사이트 구역의 총 3구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캠핑장A와 캠핑장B 각 구역에 11개씩 총 22개의 데크사이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카라반 사이트 구역에는 3~4대가 캠핑이 가능하다.

각 사이트에는 반려동물 동반 캠핑을 위한 펜스와 더불어 쾌적한 캠핑환경 조성을 위한 그늘막도 설치되어 있다.

또한, 반려동물 전용 놀이장과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어 반려동물 동반 캠핑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시범운영은 15일, 16일, 23일 총 3박으로 진행되며, 임실군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을 대상으로 사전 참여 신청을 받아 추진한다.

군은 오수를 반려동물 동반 관광 남부권 메카로 조성하는데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이 선두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반여건이 마련된 캠핑장을 갖춘 만큼 전국 각지에서 많은 반려인 캠핑족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며“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과 더불어 추후 세계명견 테마랜드에 조성되는 반려동물 동반 숙박시설과 애견동반호텔 조성으로 반려동물을 필두로 한 우리 군의 특색있는 체류형 관광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