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1:20:35
  • -
  • +
  • 인쇄
▲ 고령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4월 19일 오후 2시에'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를 대가야읍 주산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장애인과 가족, 고령군수, 군의원, 사회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식전 고령군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의 풍물놀이, 색소폰연주, 라인댄스 공연과 성요셉재활원 입소자들의 재능기부 축하공연으로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이어 시작된 2부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 11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경북장애인권익협회 고령군지회는 지난 2014년 출범 이후 장애인 인권운동 및 권익옹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단체로, 배영백 지회장은“7년 만에 장애인의 날 행사가 개최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장애인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고령군 장애인단체들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고령군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사회의 편견을 극복하며 열심히 살아가시는 장애인분들께 박수를 보낸다. 고령군은 각종 장애인복지 시책 마련과 함께 장애인복지관도 건립 중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평등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우주청,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구축 협력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 오후 도청 삼다홀에서 우주항공청과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orean Positioning System) 개발 사업과 연계한 우주산업 육성 및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원테크노캠퍼스에 KPS 지상시스템을 구축하고 위성항법 기술의 활용 확대, 지역 연계 응용서비스 및 실증사업 발굴, 전문 인력 양성 등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

무안군자원봉사센터, 무안황토갯벌축제에서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제11회 무안황토갯벌축제의 쾌적한 환경 조성과 따뜻한 나눔 분위기 확산을 위해,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관내 자원봉사 단체 및 주민, 청소년 등이 축제장 곳곳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황토갯벌의 생태적 가치를 지키는 깨끗하고 쾌적한 축제환경을 제공했다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 공공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제도적 지원 필요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김영삼 부의장(국민의힘, 서구2)을 좌장으로 22일 시의회 3층 소통실에서 「대전광역시 공공기관의 ESG경영 활성화 방안 정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대전연구원·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공공기관에 도입·확산해 책임 있는 행정과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주제 발제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