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중앙로상가 ‘탄탄대로 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1:30:45
  • -
  • +
  • 인쇄
청춘극장통 거리 일원··· 지역상가에 활력
▲ 강진읍 중앙로상가 ‘탄탄대로 축제’ 성료

[뉴스스텝]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강진군 강진읍 청춘극장통 거리에서 진행된 강진읍 중앙로상가 탄탄대로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강진읍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이번 중앙로상가 탄탄대로 축제는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강진읍 상권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준비됐다.

12일 개막식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들과 강진읍 상가 상인들과 지역민들이 참석하여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이어진 축제장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버스킹, 버블·마슬쇼 등 다채로운 공연 펄쳐 활기를 줬으며, 하멜맥주 판매와 상가부녀회에서 먹거리부스 운영과 함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읍 상권상품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또 ‘오늘의 가게 프로젝트’와 연계해 청자모양 마들렌 만들기, 플라워 클래스, 뒤집개 제작, 강진 모시빗자루 만들기 등 중앙로상가의 다양한 상품 및 문화체험으로 관광객과 지역민들이 지역상권을 찾아와 즐길 수 있는 행사에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1,000만원 규모의 페이백 이벤트가 마련돼 중앙로상가 및 탄탄대로 축제장 내 5만원 이상 지출 시 중앙로상가 할인쿠폰 및 상품권을 지급해 지역민 및 관광객들의 활발한 참여로 지역 사회의 화합과 활력을 느낄 수 있었다.

김동남 농어촌개발과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읍 상권이 지역민 및 관광객들이 함께해 상권홍보와 고객 유인 및 매출 향상을 촉진시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한강 작가 수상 기념일에 맞춰 ‘제1회 무등문학상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북구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의미를 더한 ‘제1회 북구 무등문학상 시상식’을 10일 오후 2시 광주문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은 지역 문학의 창작 기반을 강화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역사적 성취를 지역 문화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으며,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북구의회 의장, 문학 관계자, 수상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

통영시, 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통영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7억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국토부 주관 공모 사업에 세 번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관내 3개 도시재생지구 중 노후한 2층 이하 단독주택이 전체 주거형태의 70%에 육박하고 독거세대 및 고령자 비율이 매우 높아 대표적인 노후·쇠퇴 지역인 도천도시재생지구를 사업대상지로 공모를 신청했다.해당

미래 바이오산업의 심장, 익산에서 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미래 산업인 그린바이오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익산시는 전국 최초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준공하며, 창업 지원에서 인재 양성, 산업 집적까지 아우르는 혁신 생태계를 완성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대한민국 1호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준공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벤처캠퍼스는 바이오 창업기업이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