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에너지센터, 기후 위기 대응하는 신규 에너지전환마을 육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1:30:45
  • -
  • +
  • 인쇄
센터, 오는 5월 3일부터 10일까지 2024년 전주 에너지전환마을 신규마을 모집
▲ 전주시에너지센터, 기후 위기 대응하는 신규 에너지전환마을 육성

[뉴스스텝] 전주시에너지센터가 에너지 전환에 대한 이해도를 가진 주민들이 직접 주도해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에너지전환마을을 육성한다.

센터는 오는 5월 3일부터 10일까지 2024년 신규 에너지전환마을 2개소를 공개 모집한다.

센터는 올해 선정 예정인 2개 신규마을과 지난해 참여한 3개 마을을 포함한 총 5개 마을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조건은 △반경 500m 이내의 법정동 단위로 묶인 20가구 이상의 단독주택 공동체 △동일 단지 내 30가구 이상이 참여하는 공동주택이다.

선정된 마을에는 에너지 전환 추진 사업비로 최대 800만 원이 지원되며, 참여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교육 및 홍보 △마을 특화사업 △에너지 효율화 △에너지 생산 등의 사업이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된다.

이를 위해 센터는 오는 22일 사업설명회를 열고 에너지전환마을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에너지 전환 공동체가 마을의 에너지 소비 특성에 맞는 활동과 실질적인 탄소배출 저감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소통하겠다”면서 “시민들이 견인하는 전주의 에너지부문 탄소중립 사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집 공고 및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에너지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동탄3동, 추석 명절을 맞아 도로도 마음도 새단장 나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 동탄3동이 23일 통장단협의회 및 직원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거리 청소와 경관 개선을 위한 국화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과 정조대왕 능행차를 앞두고 펼친 ‘거리 새단장 캠페인’으로, 협의회는 국화 150본 식재, 도로변 쓰레기 줍기, 인도 풀뽑기, 가로수 맹아 제거 등 활동을 펼쳤다.특히 이날 행사는 주변 홍보 및 플로깅을 통해 환경정화 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시립추모공원, 2025년 추석 당일 정상(단축)운영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당초 휴무일이었던 2025년 추석 당일(10월 6일)에 대하여, 김천시립추모공원 화장시설 이용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정상(단축)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추석 당일에는 기존 휴무 계획을 일부 조정해 4회차(13시) 만 운영되며, 이번 운영은 김천시민을 대상으로만 이뤄진다. 공단은 명절 기간동안에도 장례 수요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전

장수군,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 개최

[뉴스스텝] ‘한국의 샤모니’를 꿈꾸는 전북 장수군에서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락앤런(대표 김영록)이 주관하는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는 100M, 100K, 38K-P(팔공산), 38K-J(장안산), 20K 총 5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26일 100M 코스를 시작으로 27일부터 본격적인 레이스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