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4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1:30:43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건전한 가격경쟁 유도를 통해 지방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착한가격업소를 오는 3월 12일까지 신규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물가 상승 억제와 개인 서비스 안정화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2011년부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관리하고 있는 우수 업소를 말한다.

신청대상은 음식업, 세탁업, 이·미용업, 목욕업, 숙박업, 기타서비스업이며,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서 작성과 기타 서류를 구비 후 홍천군 경제진흥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지역 평균가격 초과 업소, 최근 1년 이내 휴업 업소, 영업 개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지방세 및 국세 등을 체납한 이력이 있거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제외된다.

군은 신청 접수 후 착한가격 메뉴 비중, 가격, 이용만족도, 위생·청결, 공공성 등 평가기준에 따라 현지실사 및 평가를 진행하고 3월 중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지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200만원 상당의 소규모 시설환경개선, 공공요금 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또한 군은 올해 3월과 9월 상·하반기 각 1회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를 실시하여 지정기준 부합여부, 업주·고객 대상 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일제정비 결과에 따라 착한가격업소를 재지정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부적합 업소에 경우는 지정을 취소하고 인센티브 지원을 중지한다.

홍천군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물가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