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6 11:25:39
  • -
  • +
  • 인쇄
기종별 최대 30만 원까지 무상수리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3월부터 9월까지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은 농업기계 수리팀 2명이 편성되어 22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별 3회 연 66회를 직접마을을 찾아가 농기계수리를 지원한다.

또한, 자가 정비방법 및 올바른 농업기계 사용법을 농업인에게 숙지시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으로 고령화된 농촌의 불편해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농업기계 고장이 집중적으로 발생되는 농번기철인 5월과 9월에는 농작업 중 발생되는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농업기계 119 긴급출동 서비스를 운영한다.

속초시는 올해 수리비용으로 8천만 원의 예산을 책정했으며, 소형농업기계는 10만 원, 대형농업기계 5종(트랙터, 콤바인, 승용이앙기, 승용관리기, 베일러)에 대하여 기종별 30만 원까지 무상수리하여 농가경영비 부담을 덜어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해 트랙터 181대, 경운기 157대, 관리기 161대 등 모두 922대의 농업기계를 수리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영농철 전 농업기계를 수리하여 농업인들이 적기에 영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이번 순회수리 교육으로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