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한우, 한우 보증씨수소 선발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1:20:24
  • -
  • +
  • 인쇄
▲ 정읍 한우, 한우 보증씨수소 선발 ‘쾌거’

[뉴스스텝] 전국 한우 개량을 이끌 씨수소에 정읍 한우가 선발되면서 정읍 한우의 위상을 전국에 알렸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지난 1일 경기 농협 안성교육원 대강당에서‘2024년 상반기 한우 보증씨수소 선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칠보면 와우한우농장 대표 이동화 씨의 씨수소 한 마리가 한우육종농가 생산 보증씨수소로 선발됐다.

지난 2005년부터 18년째 한우를 사육해 오고 있는 이동화 씨는 전북대학교 동물자원학과를 졸업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700여두의 한우를 사육하고 있다.

한우 보증씨수소는 대한민국 수소를 대표해 전국 번식 암소를 대상으로 정액을 공급하는 소를 말한다.

전체 한우 정액의 생산·공급을 담당하는 중요한 유전자원으로 보증씨수소 한 마리를 생산하기까지는 5년 이상의 시간과 노력, 많은 비용이 투입된다.

시 관계자는 “정읍에서 유전능력이 우수한 보증씨수소가 지속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