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청소년 참여 활성화 사업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1:20:27
  • -
  • +
  • 인쇄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밤의 모닥모닥
▲ 임실군, 청소년 참여 활성화 사업 진행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14일 여름 방학 특별 프로그램인 청소년 참여 활성화 사업‘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밤의 모닥모닥’을 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진행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과 그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1부는‘우리 가족 최고’란 주제로 가족 소개와 미니게임, 간식타임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2부에서는 여름밤의 낭만을 더 해줄 문화 활동으로 샌드아트공연 및 팀미션활동 등 가족이 힐링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공동체 활동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계기가 됐다.

특히, 가족 단위로 팀을 이루어 진행된 게임은 참가자들에게 협력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리원 학생(임실초3)은“날씨가 더웠지만 엄마 아빠랑 캠핑하여 재미있었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한 여름밤 가족 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고, 문화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